(시스템) 범위 성능, MRC, LRC, ECON 속도 1장

Range Performance의 개념은 연료에너지를 주행거리로 환산하는 능력입니다.

1. 각 연료는 얼마나 날 수 있습니까?

2. 일정 거리를 걷는 데 필요한 기름의 양 > 단위 거리당 기름의 양, 단위는 L/km

범위 대 체력

– 항속거리 : 연료로 도달할 수 있는 “비행거리” 개념입니다.

– 지구력: “Flying Time” 시간 개념, 오일과 함께 갈 수 있습니다.


항공기의 항속성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최대체공시간과 최대 항속거리를 알아야 한다.

Max Endurance가 있는 지점을 찾으려면 연료 흐름이 최소인 지점이 “B” 위치입니다.

이때 속도가 유지된다면 기체와 동일한 상태(무게, 고도 구성)에서 Max Endurance Performance가 나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MRC로 비행하면 연료를 가장 많이 절약하게 되지만 그보다 조금 더 빠르게 비행한다면 1% 연비로 3~5% 더 빨리 날 수 있는데, 바로 LRC(Long Range Cruise)다.

) 라고 합니다



위의 표는 비용과 속도의 상관 관계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연료비를 생각한다면

– 비용 지수 = 0: MRC

이것은 연료 비용이 매우 높을 때입니다.

연료를 소모하고 유지할 수 있는 최소 속도인 MRC(Maximum Range Cruise) 속도로 비행합니다.

시간의 비용을 고려할 때

– 비용 지수 = MAX

이것은 연료 비용이 매우 낮을 때입니다.

이것은 최대 속도로 최대한 빨리 비행하는 방법입니다.

총 운영 비용을 고려할 때

– 비용 지수 = N

연료비와 총 운용비용을 고려했을 때 가장 효율적인 속도인 ECON 속도로 비행합니다.


시간과 연료를 고려한 결론: ECON

최대한 연료를 절약하자: MRC

연료를 절약하지만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더 빨리 갑시다: LRC